돌발성난청치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홍어X 조회 18회 작성일 2021-06-14 15:44:51 댓글 0

본문

"초기 치료가 가장 중요".... 돌발성 난청을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세브란스병원 #돌발성난청

어느날 갑자기 생기는 돌발성난청에 대해 신촌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정진세 교수님이 상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free madonna : 제 친구도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돌발성 난청으로 입원까지 했었는데 절반 정도밖에 안들린다고 하네요. 40대인데 보청기 권유받고 좌졸했다고요. 무엇보다 초기 치료가 중요하다고 하던데..상세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오파 : 의사선생님 감사합니다.
저는20대후반남자인데 2일전에 돌발성난청걸렸습니다. 지금도 약물치료하고있는데 이명이 아직있네요ㅠ
김지연 : 아직 10대인데 9월 28일 학교 가려고 머리감고 수건으로 말리려는데 샤워실에서 나오는 도중 갑자기 오른쪽 귀가 물 들어간 듯 먹먹한 듯 잘 안들리더라구요 그 상태로 30일까지 버티면서 엄마께 말씀드렸고 귀를 파주셨는데 30일 당시 까진 괜찮았었는데 10월 1일부터 먹먹함은 없어졌지만 핸드폰 불륨을 끝까지 올리고 영상을 봐도 귀가 아플만큼 소리가 엄청 크게 들리지 않고 불륨 중간보다 약간 작은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이러다 학교 수업에 방해가 되지는 않는지, 아예 안 들리면 어쩌죠?? TV소리도 20까지 해야 소리가 선명하게 잘 나는 것 같네요...
전준식 : 난 왼쪽귀는 4년전에 벼란간
어지러워지고 구토가 30분
동안 하고나서 난청이 되었
는데 다음날 바로 이빈후과
갔는데 메르니아병이라고
약을 줘서 먹었는데 소용없어
거의 안들렸는데 1년전
오른귀도 이명이 생기며
같은 증세라 삼성병원에 가서
MRI찍어 달팽이관에 염증
생겼다고 약을 주는데 소용
없어 스테로이드주사를
고막에 3번씩 2번 맞아도
난청이 해결 안되니 보청기를
권유했으나 소리가 울리고
찢어지는 음때문에 잘 안들
리는데 조금씩 좋아졌다가
나빠졌다가가 반복되어
지금까지도 힘듭니다 양쪽이
다 그러니 사회생활하기가
무척 어려워요ᆢ귀는 평소에도
관리를 할수 없으니까요ᆢ
병원가서 돈만쓰고 소용없어요
최수겡 : 자세한설명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돌발성 난청 치료에 영향을 주는 요인 5+1

갑자기 난청이 생기는 대표적 질환
돌발성 난청!!
누구나 다 치료를 원하지만 안차깝게도 치료를 한다고 모든 환자들이 예전 청력으로 회복되진 않는 질환입니다.

돌발성 난청의 정의? 원인?

돌발성 난청 치료에 있어서 영향을 주는 요인은 어떤것이 있을지?
대표적인 다섯 가지와
저희 병원에서 중요하게 확인하는 한 가지!
돌발성 난청 치료에 영향을 주는 5+1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문브라더 Moon brother : 선생님 만성중이염?으로 고막천공 수술 1차로 10년전에 받았는데 다시 2달만에 고막에 천공이 생겼습니다. 조그만하게요. 9년동안 천공있는 상태로 살고 있는데 지금도 패치술 가능할까요?
[홍주TV]경력자 : 2017년 때부터 오른쪽 귀가 갑자기 안들려서 이비인후과 들려보았더니 돌발성난청 이라고하던대요 1번가고 이후에 일&출장 때문에 치료를못했었는데요.
지금고 크게 늦지않는거라면 이비인후과 가서 치료받으면 효과가 생기나요 ??(좀 늦은것같지만서도ㅜㅜ)
현재나이:31입니다
Dᄂ : 저의 남편이 오전에 낮잠을 자구 일어나더니. 귀가 안들린다구해서 오후에 건국대학교병원에가서 귀에 주사두 맞구 약두 먹구하는데. 오늘까지 12일인데 낫질 않아요. 청력이 35에서 85로 떨어졌는데. 너무 많이 떨어져서 호전이 없는가요? 이 정도 청력이면 보청기를 해두 될가요?
애옹 : 한 3년전에도 한번 갑자기 귀에 물먹은것처럼 왔었는데 별 정확한 병명을 못얻고 그러다 갑자기 좋아졌습니다. 그러다가 2020년 8월에 이어폰을 끼고 큰 소리를 듣다가 귀 부근이 아프면서 계속 먹먹하고 가끔씩 이명도 들리게 되어서 병원에서 돌발성 난청 판단을 받았습니다. 19살이고요. 약도 먹고 몸도 안좋을때라 한약도 먹어보고 잠을 많이 자라고 하셔서 잠을 많니 잤더니 의사선생님이 저음역대가 거의 안들리다가 많이 좋아졌다면서 약을 중지시키셨습니다. 저는 피곤하면 또 올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무섭고 두렵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피곤하면 또 올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요즘 유튜브를 보다보니 아예 암들리거나 거의 못듣는 수준까지 갈 수 있다고 하시네요...아직도 큰소리를 들을때 귀가 뭔가 쨍하고 울리기도 해요...피곤하면 좀 막히는 기분도 들고요... 익숙해져서 그냥 살고있었는데 저 괜찮은걸까요...?? 그럴때마다 병원에 가여하나요??
ᅳᅳᅳᅳ : 목소리가 뭔가 코난에 나오는 남도일 닮으셨어요 너무 좋네요

[돌발성 난청] 어느 날 갑자기 '청력 저하'… 1/3은 청력 완전히 잃는다

#난청 #돌발성난청 #소리의원 #신유리원장 #돌발성난청원인 #돌발성난청치료 #청신경종양 #메니에르병 #이명 #보청기 #보청기종류 #인공와우 #크로스보청기 #골전도임플란트

돌발성 난청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어느 날 갑자기 찾아와 환자들을 두렵게 만드는 질환이다. 특별한 원인 없이 갑자기 찾아와 귀가 잘 들리지 않거나 이명이 함께 나타난다. 의학적 정의로 볼 때는, 3일 이내에 3개 연속된 주파수에서 적어도 30dB 이상의 청력이 손실된 경우를 의미한다. 발생 원인으로 바이러스 감염, 혈관성 요인, 스트레스 등이 추측되고 있지만,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았다.

헬스조선 '질병백과' 이번 주제는 '돌발성 난청'. 소리의원 신유리 원장(이비인후과 전문의)이 돌발성 난청의 정의, 원인, 치료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돌발성 난청은 치료해도 1/3 정도만 정상 청력을 되찾고, 1/3은 부분적으로 회복하며, 나머지 1/3은 청력을 완전히 잃는 등 예후가 좋지 않은 질환인 만큼 무엇보다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헬스조선 편집팀 hnews@chosun.com
김재숙 : 난청때문속상했는데 원장님설명으로이해가댔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영실 : 선생님 자세한 설명에 감사합니다
제가이어폰을 잘끼고 일하는데
이걸로 돌발성난청 이 왓을까요?
돌발성난청인데 계속 이어폰 으로
들어도 될까요?
김지숙 : 선생님병원좀알고싶어요
전6년됐는데괜찮을까요(인공)
달봉소하TV : 난청과 이명때문에 우울하네요... 오늘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자연에반하다 : 저도 돌발성 난청 치료를 꾸준히 받아
지금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소라껍데기를 귀에 댄것처럼 동굴속 울리는 증상이였고, 병원치료+자연힐링 주로 산과 바다를 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러 다녔습니다.
그 덕분에 유튜브 자연채널도 만들어 꾸준히 하고 있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자연영상이 난청이 오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글 남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돌발성난청치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ne-on.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